본문 바로가기
실용서/마케팅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by 로운 이 2020. 11. 6.
320x100

수익형 블로그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 가장 잘 설명한 책,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를 읽었습니다.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 공부해 본 입장에서 기초부터 심화까지 말씀드리려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유길용_e비즈북스)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의 오해

클래스 101, 크몽 등에서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하는 전문가들을 봅니다. 물론 그들이 버는 돈과 그들의 노력을 비하할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실천한 방법을 우리도 실천할 수 있나가 문제입니다.

 

그런 전문가들은 키워드 분석부터 실시간 검색어에 빠져 삽니다. 글을 하루에 최소 3개에서 5개씩 씁니다. 그러니까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블로그 운영에 모든 시간을 쏟아 부어야 가능한 일인 것이죠.

 

그렇다고 그런 생활을 시작하자마자 돈이 벌리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가 천 명 정도면 애드센스 수입이 얼마나 될까요? 평균 하루에 2~3달러입니다. 많은 수익형 블로그 강사들의 노하우는 다음 한 문장으로 요약됩니다. 

 

'각종 꼼수를 사용해 방문율과 클릭율을 높여라'

 

어떻게 잘 해서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았다고 해볼게요. 그런데 하루에 글을 최소 3개씩 쓰고 쓰고 싶지도 않은 글을 억지로 짜내서 쓰는 생활이 오래 갈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진짜 최상위 블로그 고수익자는 다른 방법으로 돈을 법니다. 

 

다음 챕터에서는 제가 국내 파워블로거에게 광고를 주고, 관리한 분께 들은 내용을 토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진정한 블로그 고수익자란

 

그 분의 말씀에 따르면 국내 유명 블로거들은 포스팅 건당 최소 150만원을 받습니다. 그것을 한 번만 포스팅 하는 것이 아니라 한 달에 8번, 그러니까 매 월 1200만원을 받은 것이죠. 

 

저는 이 부분이 이해가 안 됐습니다. 평범한 아주머니와 아저씨들이 어떻게 기업에서 먼저 접촉하는 블로그 고수익자가 될 수 있었는지 말이지요. 

 

정답은 간단했습니다. 전문 블로거가 되는 것. 전문 블로거가 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최적화되어 붙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블로그 광고를 관리하고, 안 맞는 광고를 제거하는데 시간을 쓸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핵심은 진짜 숨은 블로그 고수익자는 구글 애드센스가 목표가 아니라, 제휴와 PPL입니다. 그것을 이루면 구글 애드센스는 따라옴을 알고 있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의 저자 유길용 님은 이 핵심을 원칙으로 만드셨습니다.

 

1. 절대로 돈을 쫓는 포스팅을 하지 않겠다.
2. 유료 포스팅을 진행하더라도 정성껏 포스팅을 하며 해당 분야에 대해서 검색 엔진에 노출이 가능한 것만 진행하도록 하겠다.
3. 후불로 비용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4. 블로그 방문자 수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알찬 포스팅을 하겠다. (170쪽)

 


진정한 블로그 고수익자의 방법

진짜 블로그 고수익자는 블로그를 하나의 사업으로 봅니다. 그래서 길게 봅니다. 얼마 안 되는 돈에 시간과 건강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대신 브랜딩을 합니다. 2, 3년간 쌓인 자신만의 전문적인 콘텐츠로 콘텐츠 회사를 만듭니다. 그래서 제가 실용서/인문서/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 블로그 오도독에 글을 쓰는 것입니다. 빅 픽쳐인거죠.

 

MBC 드라마 PD이자 <매일 아침 써봤니> 등의 책의 저자이기도 하며 수 년간 매일 아침 글을 쓰는 블로거이신 김민식 님도 똑같이 말씀하십니다. '블로그 광고 수입에 집착하다보면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못 하게 되고 결국 이도 저도 아닌 블로그가 된다. 당연히 결과적으로는 수입은 줄어든다.'고요.

 

자세한 이야기와 저의 깨달음은 아래 영상과 글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써봤니?

오늘 김민식 피디님의 책을 다시 읽었습니다. 예전에 몇 번 읽어보았던 책이지만, 다시 읽으니 감회가 새롭고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 많은 힘이 되더군요. 김민식 피디님은 매일매일

o-do-dok.tistory.com

결국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블로그 고수익자는 블로그를 브랜드로 만든 사람입니다. 블로그를 브랜드로 만드는 3단계를 소개합니다.

 

1. 남과 다른 한 끗 찾기

남에게 없는 나만의 콘텐츠, 즉 나만의 이야기거리를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실용서/인문서 전문 블로그를 찾다가 그런 블로그가 없는 것을 알고 이 분야를 저의 이야기거리로 삼았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단점도 나만의 이야기거리입니다. 해고 당했다면 해고 당하고, 당한 후의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세상에 좋은 몸매, 나쁜 몸매는 없습니다) 자신이 부족한 몸매를 갖고 있다고 생각되면 변화하는 과정을 이야기거리로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2. 그 한 끗이 돋보일 수 있는 콘텐츠 만들기

어떤 한 끗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어울리는 콘텐츠의 방향성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해고 당한 사람의 이야기는 재미형식이 아닌 노하우 전달 형식 콘텐츠가 어울리고 몸매를 가꾸는 사람은 입담보다는 매일 녹화하고 업로드하는 일기형식 콘텐츠가 어울립니다.

 

 

3. 2, 3년간 지속하기

<구글 애드센스로 고수익자 되기>에서도, 제가 대화를 나누었던 파워블로거 대상 마케터 분은 공통적으로 한 분야에서 알아주는 콘텐츠 생산자가 되려면 콘텐츠 생산을 2, 3년 간 지속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양이 어느 정도 쌓여야 질적으로도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또 오래동안 같은 콘텐츠를 생산해왔다는 것 자체만으로 신뢰감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숨은 블로그 고수익자의 진정한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블로그 고수익자는 블로그로 브랜딩을 해서 돈을 법니다.

 

블로그 브랜딩의 방법은 나만의 이야기가 돋보이는 콘텐츠를 2, 3년간 꾸준히 생산하는 것입니다. 

 

저와 당신이 얕은 수에 빠지지 않는, 진정한 블로그 고수익자가 되기를 꿈 꿉니다.


 

밀레니얼이 열광하는 콘텐츠 만드는 방법과 깨달음을 나눕니다.

 

그거봤어?

좋은 이야깃거리, 즉 좋은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 뜨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누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며 콘텐츠를 소비하고, 좋아하고,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2020년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

o-do-dok.tistory.com

 

평범한 콘텐츠가 남다른 콘텐츠가 되고, 남다른 콘텐츠가 돈으로 바뀌는 과정과 저의 노하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요즘 비즈니스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중고 판매? 온라인 쇼핑몰? 제휴? 정답은 바로 콘텐츠 비즈니스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되면서 거의 모든 사람이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게 되었어요. 스

o-do-dok.tistory.com

 

나만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 만드는 방법과 깨달음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읽고 보고 듣는 사람에서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으신가요? 또 내 결과물이 돈을 벌어다 주게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이 방법은 바로 콘텐츠 생산자가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그 방법들을

o-do-dok.tistory.com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