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용서/마케팅

킵고잉, 돈 없이 돈 버는 방법

by 로운 이 2020. 10. 15.
320x100

신사임당의 말대로면 지금은 '단군이래 가장 돈 벌기 좋은 시대'입니다. 그런데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돈이 없습니다.

시대를 타고났음에도 돈을 못 벌고 있다는 것은 우리가 신사임당의 돈 버는 공식 중 무엇인가를 놓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신사임당의 돈 버는 공식과 제가 생각한 다른 돈 버는 방법, 그리고 평범한 제가 그 방법을 실천해나가고 있는 과정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어디에서도 들어보시지 못한 방법일테니 집중해서 끝까지 읽어주세요.

 

<킵고잉> (신사임당_21세기 북스)

 


신사임당의 돈 버는 공식

지금 말씀드릴 공식은 신사임당뿐만 아니라 모든 경제/경영, 재테크 분야의 책들이 말하고 있는 아주아주 진부한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공식에서 좀 깊게, 또 넓게 나아가 보았습니다. 먼저 지금까지의 돈 버는 부자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자 급여소득 < 자본소득

 

 

이 공식대로라면 의사는 부자가 아닙니다. 고수익 일용직 노동자일뿐이죠. 팔이 부러졌어도 자신이 없으면 직원들 월급 줄 돈도 없으니 출근하는 의사가 부자입니까? (신뢰할만한 분께 들은 실화입니다)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의사보다 몇 배는 적게 벌어도 아무 일 하지 않고 꾸준하게 돈을 버는 사람이 진짜 부자입니다. 

 

신사임당 역시 진짜 부자의 삶을 살기 위해 쇼핑몰이라는 자본소득 창출의 길을 선택한 것이고요. 하지만 평범하디 평범한 저에게는 쇼핑몰은 불가능한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저는 쇼핑몰 말고 다른 아무 일 하지 않고 돈 버는 방법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아무 일 하지 않고 돈 버는 방법

아무 일 하지 않고 따박따박 돈 버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자본(부동산, 주식, 전문 경영자가 있는 회사, 무인 가게 등)

2. 지적자본(책, 전자책, 블로그, 유튜브, 미리 찍어둔 온라인 강연)

 

그런데 첫 번째 방법인 자본은 저는 못하는 방법입니다. 자본으로 자본 만들기는 애초에 종잣돈이 몇 천만 원에서 몇 억 원은 있어야 의미 있는 성공을 거둘 수 있거든요. (적립식 주식 투자는 예외로 하였습니다) 그러니 시원하게 포기합니다.

 

하지만 두 번째 방법인 지적자본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뇌와 입,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있으니까요. 지적자본을 가지고 성공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적자본의 성공 = 양질의 콘텐츠 x 연결 x 타이밍

 

위 공식의 구성요소를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양질의 콘텐츠

양질의 콘텐츠는 사람을 불러 모읍니다. 사람이 모이는 이유는 그 콘텐츠가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재미란 단순히 웃음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재미는 놀람, 떨림, 감동 등 타인의 감정에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연결

이것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수많은 플랫폼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옛날에는 연결하려고 TV 광고에 엄청난 돈을 쏟아부었지만 요즘은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갑자기 뜬 영상이 더 파급력이 큽니다.

 

타이밍

어느 정도는 운의 영역입니다만, 이것 역시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신사임당은 타이밍을 통제하려면 '작은 자본으로 수십 번, 수백 번 시도하라'라고 합니다. 그러니 하나의 콘텐츠를 기획하는데 돈과 힘, 그리고 시간을 전부 쏟지 말고, 여러 번 나눠서 시도하면 타이밍이라는 요소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돈 버는 공식을 실천해봤더니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아직 '지적자본의 성공 = 양질의 콘텐츠 x 연결 x 타이밍'이라는 공식을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돈도 안 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뀐 것은 분명히 있고, 당당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기 이전의 저는 만년 콘텐츠 소비자였습니다. 아무것도 만들어내지 못하고 소비만 했습니다. 남들 돈 벌어주는 사람이었던 거죠.

하지만 블로그를 하고 나서부터는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배울 점을 찾아서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돈 버는 공식대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니까요.

 

제대로 된 콘텐츠 만들기의 일환으로 저는 이 블로그, 즉 오도독에 광고를 넣을 생각이 없습니다. 양질의 콘텐츠라 함은 소비자가 편하게 볼 수 있는 콘텐츠여야 합니다.

 

저는 현재 양질의 콘텐츠를 쌓는 중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지금 이 순간 당신과 연결을 하고 있고요. 또 언젠가 좋은 타이밍을 잡기 위해 블로그를 만든 이후로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돈 버는 공식을 실천하면서 바뀐 저의 모습입니다.

 

 


 

좋은 콘텐츠는 저절로 퍼져서, 저절로 돈을 벌어옵니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요즘 비즈니스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중고 판매? 온라인 쇼핑몰? 제휴? 정답은 바로 콘텐츠 비즈니스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되면서 거의 모든 사람이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게 되었어요. 스

o-do-dok.tistory.com

 

전자책 비즈니스가 궁금하신 당신을 위해 제가 직접 겪은 전자책 비즈니스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여기 돈 없고, 빽 없고, 거기다 시간까지 없는 직장인들을 위한 책이 있습니다. 오늘 글은 조금 색다르게 써보려 합니다. 제가 전자책 두 권을 작성하면서 깨지면서 배운 주의점과 승자독식 시�

o-do-dok.tistory.com

 

좋은 콘텐츠는 소비자들과 소통하는데서 생깁니다.

 

초연결 시대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

지금은 바야흐로 초연결 시대, 소통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면서 너무 많은 사람들과 연결하다 보니 정작 깊은 대화, 즉 소통은 뜸해졌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연결과 소통이 같다

o-do-dok.tistory.com

 

 

 

320x100

'실용서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가게의 돈 버는 디테일  (6) 2020.10.19
유튜브의 신  (6) 2020.10.17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10) 2020.10.14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4) 2020.10.12
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0) 2020.10.03

댓글